바이크 라이프에 불을 짚힌 코멧 650R
2013년 11월 어느날...
그날따라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입김이 확확 나왔던 날이다.
무슨 바람이 불어서, 야근 퇴근하고 아침에 바로 창원으로 날라가서 이녀석을 데려왔다.
11년식 인젝션 육반..판매자는 구입 후 거의 타지 않았다고 했다.
코멧 인젝션 고질병인 계기판 뻑으로 인해 서비스 교체했다고 했다.
일단 이 부분은 본사 문의 결과 교체는 한 것이 맞아서 별 의심없이 구입을 했다. 외관도 깨끗했고...
어쨋든 이것이 훗날 내 바이크 라이프에서 최초로 맞은 눈탱이였다. ㅋ
등록 하자 말자 고향으로 후배 만나러 달려왔다.
보호 장비라고는 헬맷하고 싸구려 장갑이 전부였다.
오리털 파카 하나 입고, 12월 겨울날 열정 하나로 타고 다녔다..진짜...어휴..
코멧의 순정 전조등은 거의 왠만한 안개등 보다도 못하다.
그 똥불 같은 불을 가지고 밤이고 낮이고 긴긴 겨울날을 타고 다녔다.
단모토의 수지 머플러.
아직 이때만해도 그리 대중화되지 못했던 머플러였다.
숏관 수준에 직구를 하면 배송비까지 20만원이 채 안되었다.
마감이나 만듦새는 딱 그 가격 정도였고, 브랜드는 미국것인대 직구를 하면 중국 공장에서
바로 날라온다. 그래도 소리는 그럭저럭 괘찮았던걸로 기억한다.
찍어뒀던 동영상이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
지수 머플러를 시작으로 돈지랄 바이크 라이프가 시작된듯 하다. ㄷㄷ
그 뒤로 익실 머플러로 카본을 거쳐 스댕까지 다 섭렵하고..
익실이 소리는 가장 좋왔던것 같다.
혼자 청도 한바리도 하고...
이때가 혼자 가장 많이 타고 다녔던것 같다.
이렇게 까지 꾸미고 판매를 했다.
요즘도 가끔 이 육반이가 그립다. 첫 정이 무섭다고 언젠가는 코멧650은 다시 소유하고 싶다.
사실 여러가지로 부족한면이 많다면 많은 바이크다.
하지만, 나의 첫 미들급 바이크였고, 짜릿한 가속감을 처음 경험하게 해 줬던 육반~
이녀석은 일제 바이크 처럼 친절하지도 않고, 비엠처럼 믿음직 스럽지도 못하다.
참 거칠고..다루기 어려운 야생마 같은 녀석이다. 출시된지 10년이 넘어가지만 변한것은 엔진이 인젝션화 되었고
지금까지도 몇가지 소소한 부분만이 변경된 말 그대로 살아있는 화석이다.
효성이 몇번의 큰 고비를 넘기면서 S&T 와 KR 까지 오는 과정에서
살아남은 파란만장한 녀석이다.
그래서, 이녀석의 가치를 그리 높게 쳐주는 분위기는 아니다.
코멧 까는건 이제 식상할 정도다. 그만큼 양파 껍데기도 아니고, 엄청나게 까이고 까여서 가루가 될 정도다.
하지만, 난 아직도 이 녀석이 가지고 있는 원석같은 그 느낌이 너무 그립다.